참고 사이트
http://mindsteeper.tistory.com/166
http://ebizbooks.tistory.com/1077
온라인 게임 관련 KPI 용어
KPI ( Key Performance Indicator ) : 핵심 성과 지표
DAU ( Daily Active Users ) : 일일 실제 방문자 수
- 한 명이 하루동안 한번이라도 방문했을 경우 1명으로 간주
MAU ( Monthly Active Users ) : 월 실제 방문자 수
- 한 명이 한달동안 한번이라도 방문 했을 경우 1명으로 간주
MCU ( Maximum Current User ) : 최고 동접자
- 해당 기간 동안의 최고 동접자
ACU ( Average Current User ) : 평균 동접자
- 해당 기간 동안의 평균 동접자
RU ( Register User ) : 등록한 유저
- 해당 기간 동안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 수
UV ( Unique Visitor ) : 로그인 회원수
- 해당 기간 동안 게임 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한 회원 수
Retention : 재방문율
- 해당 기간동안 2회이상 로그인한 회원수 / 해당 기간동안 로그인한 회원 수
Stickness : 고착율
- 일일 실제 방문자 수 / 월 실제 방문자 수
MUV ( Multigame Unique Visitor ) : 플레이를 해본 유저
- 해당 기간 동안 게임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하여 실제 게임을 플레이한 회원 수
TS ( Time Spent ) : 평균 플레이 타임 (단위/분)
- 해당 기간 동안의 평균 플레이 타임 ( 로그인에서 로그아웃까지 걸린 시간 )
MTS ( Multigame Time Spent ) : 실제 평균 플레이 타임 (단위/분)
- 해당 기간 동안의 실제 평균 플레이 타임 ( 조작여부를 판단하는 듯 함 )
BU ( Buying User ) : 구매자
- 해당 기간 동안의 구매 유저
BU rate ( Buying User rate ) : 구매율
- 해당 기간 동안 구매한 유저 / 해당 기간 동안 로그인한 유저
ARPU ( Average Revenue Per User ) : 유저 1명당 수익
- 해당 기간 동안 총 구매액 / 이용자
ARPPU ( Average Revenue Per Paying User ) : 지불 유저 1인당 수익
- 해당 기간 동안 총 구매액 / 구매자
R/S ( Revenue Share ) : 수익 비율